GM의 성공사례
1904년 월리엄 듀랜트가 창립한 GM은 다른 자동차 업체들을 인수해 시장 에서의 성장을 담보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경영 전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1910년경 17개의 자동차 제조업체를 인수를 해 자동차를 판매 하였는데, 너무 많은 자동차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나머지 같은 GM브랜드사 끼리의 경쟁으로 까지 이어졌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은 아래에 나타난 1921년 GM의 브랜드 및 브랜드별 판매 가격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보레 795달러∼2,075달러
오클랜드 1,395달러∼2,065달러
올즈모빌 1,445달러∼3,300달러
스크립 부스 1,545달러∼2,295달러
쉐리단 1,685달러
뷰익 1,795달러∼3,295달러
캐딜락 3,790달러∼5,690달러
위와 같은 상황에서 1918년 '알프레드 슬로언'이라는 인물이 경영부문 부사장으로 합류하고, 그가 전임자들에게 물려받은 '불합리한 생산라인'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는 제품 모델이 너무 많고, 제품간 복제가 심하다는 것이며, 뷰익과 캐딜락을 제외하고 모두 적자 상태에 있었습니다. 이때 슬러언은 당시로서는 전혀 새로운 제품 및 가격 정책을 아래와 같이 도입했습니다.
시보레 450달러 ∼ 600달러
댓글 없음:
댓글 쓰기